2015년 9월 27일 일요일

느헤미야 3장에 기록된 사람들

어쩌다 느헤미야서를 읽을 때면 아무 부담 없이 넘기곤 했던 것이 3장에 나오는 예루살렘성을 다시 쌓은 사람들 이름입니다. 그런데 몇일 전에 그부분에 나오는 사람들 이름을 읽어나가던 중 갑자기 눈시울이 뜨거워 짐을 느꼈습니다.

백명에 가까운 사람들의 이름이 나오는데,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 전혀 언급이 되어있지 않고, 그냥 어느 부분을 중수한 사람이라고만 나옵니다. 악인인지? 선인인지? 하나님 앞에 선 사람인지? 아닌지? 어쨌든 그들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한 사람들로 성경에 기록이 된 것입니다.

그들이 한 일은 대단한 일은 아니었습니다. 흙더미 속에서 성벽에 쓰였던 돌을 찾아 제자리를 잡아, 성을 다시 쌓는 데에 걸린 기간은 단 오십이일에 불과합니다.  그 짧은 기간 동안 그들은 주로 자기 집앞에 해당하는 부분의 성벽을 다시 쌓았습니다.

우리도 이름을 올려야 겠습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소자에게 물 한잔을 줌으로, 하나님을 대접한 사람의 명부에 우리 이름을.
예수님 때문에 불이익을 당하는 것을 감수함으로, 예수님을 위해 핍박받은 자의 명부에 우리 이름을.
굶주려 죽어가는 아프리카 아이를 위해 단 $20을 보냄으로, 하나님 이름으로 생명을 살린 자의 명부에 우리 이름을.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