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8일 금요일

유혹을 이기는 방법

유혹은 인간에겐 정말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저도 유혹에 대한 글을 벌써 네번째 쓰는 것 같습니다. 제목을 유혹에 이기는 법이라고 썼습니다. 무슨 대단한 묘수나, 테크닉에 대해 말씀드리려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유혹에 대한 부담을 줄일 때, 우리의 삶이 더 밝아질 것이기에 그 부담을 줄여드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가끔은 우리 앞에 치명적 유혹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한번 넘어가면 인생이 회복될 수 없는 나락으로 떨어지는 유혹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류의 유혹보다는 자주 찾아와서 자주 넘어가는 유혹들이 우리의 삶에 더 영향을 미치고, 이런 것들로 인해 인생의 방향이 바뀌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자 ! 이렇게 생각해 보시죠 ! 내가 이 유혹에 평생 넘어가지 않으리라 ! 라고 다짐하셔도 좋지만, 지난 날이나, 앞으로의 일들을 전혀 생각지 마시고, 지금 내게 온 유혹에 이기느냐? 지느냐? 만 생각하시는 겁니다. 열번을 버티다가 한번 쓰러지시고서 괴로워하고, 죄책감에 시달리시지 말고, 오늘 내게 온 유혹만 이기면, 나는 승리자다 ! 라고 생각하시는 겁니다.

여러분 대부분은 질 때도 있겠지만, 훨씬 더 많이 이기실 겁니다. 이기면 기분이 좋고, 또 생각해 보면 내가 이길 수 있게 도우신 하나님의 손길이 있었다는 것을 깨달으실 수도 있을 겁니다. 열번 이기고 한번 졌는데, 줄곧 죽상으로 어둡게 살아가시지 말고, 열번 이기고 한번 질 경우에, 인생의 90%를 승리자로 감사하면서 자신있게 살아가시고, 10% 만 반성하며 사시자구요.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지난 날에 이겼었는지? 졌었는지 ? 앞으로 얼마나 이 유혹과 싸워야 할지 ? 절대로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수님도 바울도 강조하는 내용입니다. 단지 내가 지금 이기면 하늘나라에 내 상급이 준비되어 있다고 믿으시고, 바로 지금 이번만 이기세요 !



댓글 없음: